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칠곡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경주)은 지난 811() 구미 형곡중학교에서 시행한 “2022년도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학업중단 청소년 22명이 응시해 22명이 합격, 올해 총 52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칠곡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운영, 학습지원단 1:1 연계 학습,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 취득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1년도 시행한 검정고시 시험을 통해 응시생 38명 중 37명이 합격하는 높은 합격률(97.4%)을 보였고, 2022년도에는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는 등 꿈드림 개소(2016.5.1.) 이후 꾸준히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경주 센터장(가족행복과장 겸임)코로나 19 등으로 힘든 학습여건 속에서 어려움을 딛고 시험에 응시하고 합격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고맙다. 모두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어서 더없이 기쁘다.”라고 밝혔다.

 

칠곡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준비를 장려하고 지원하는 스마트 교실과 학습상담, 입시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7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