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9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최종 선정 - 경북교육청 도단위 최다 수상 !!!
기사수정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는󰡐2009년도 대한민국 인재상󰡑수상자로 4명의 학생이 최종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2010년 1월 20일(수) 오전 11시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거행되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식기반 사회를 주도해 갈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발굴하여 격려하며, 학업위주의 인재관을 다양한 능력과 종합적 소양을 중시하는 인재관으로 전환하였다.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명의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되었으며, 역량강화 및 수상자 네트워킹을 위한 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이번에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학생은 다음과 같다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3학년 박영수 학생은 어려운 가정의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목표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여 미래 사회의 핵심 동력인 로봇 분야에서 전국대회 1위 및 세계 대회 1위를 수상하여 국위 선양에 앞장섰으며 자기 주도적이고 미래 비전이 뚜렷하며 봉사 정신이 투철한 공적으로 수상하게 되었다.
 
김천예술고등학교 3학년 김호중 학생은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여 대구 TBC 음악콩쿠르 특상, 전국 수리 음악콩쿠르 1등,세종음악콩쿠르 최우수상 등 여러 음악콩쿠르를 통하여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SBS󰡐놀라운 대회 스타킹󰡑124, 125회에서󰡐고딩 파바로티󰡑로 출연하여 우수한 실력으로 2연승을 하였다.

앞으로 성악가로 성공하여 본인과 같이 불우한 환경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삶을 살겠다는 공로 수상하게 되었다.

경북과학고등학교 2학년 송계진 학생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끝없는 학문적 노력으로 당당하게 2008년 화학올림피아드 고등부에서 ‘금상’을 수상한 예비 과학도이다.

과학 및 외국어 분야에서 영재성과 지식을 갖춘 탁월하고 창의적인 인재로서 각종 과학 및 수학 경시대회의 수상 실적이 매우 우수하며, 향후 우리나라의 생명화학 분야에 공헌할 가능성이 무한한 학생으로 표창을 받게 되었다.

또한 경북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임은영 학생은 학업성적과 TOEIC, TEPS, TOEFL, SAT 등에서도 성적이 우수하다. 또한 명석하고 건전한 가치관으로 다양하고 활발한 교내외 활동과 봉사활동을 해왔다. 앞으로 한국 경제학의 인지도를 높일 미래의 경제학자를 꿈꾸는 모범 학생으로 표창을 받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