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자치경찰 서부권 권역 5개署 역량강화 교육 - 서부권 권역 5개署(구미,김천,상주,문경,의성) 대상 -
기사수정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는 자치경찰사무담당 경찰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7일 경북 서부권(구미·김천·상주·문경·의성) 경찰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개최된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자치경찰 사무담당 경찰공무원의 업무 이해도 제고 및 역량 강화, 자치경찰위원회와 경찰서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에서는 교육의 효과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국내 경찰행정 및 스포츠의학 전문가를 초빙하여 단순한 이론 강의를 지양하고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첫 번째 강사인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이순자 위원은 인간관계 발전과 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인간관계의 중요성 및 성범죄를 구체적 예시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자치경찰과 자치경찰위원회의 역할을 제언했다.

 

박기덕 경북대학교 교수(레저스포츠학과)지혜로운 나의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격무에 지친 교육생들의 근육을 풀어주고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셀프-마사지 방법 등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끝으로 계명대학교 윤우석 교수(경찰행정학과)범죄예방과 CPTED* 활용이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직접 조성된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통제기법을 설명하여 범죄예방 환경설계(셉테드)에 대한 이해와 교육 만족도를 높였고 이후 자치경찰제 발전방안 등에 대한 의견과 질의토론 시간도 가졌다.

* CPTED :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이번 교육으로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여 업무역량이 강화됐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전문화 된 양질의 교육을 운영해 도민이 수준 높은 치안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7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