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박영일)920() 저녁7시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사업 참여자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민인문기록단인문학에 퐁당수료식을 가졌다.

 

구미시민인문기록단 인문학에 퐁당은 시민이 직접 구미 인문학 사업 현장에 참여하고,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 후 그 내용을 토대로 책자를 제작해 시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구미 인문학을 소개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민원실, 도서관 등에 비치하여 구미시 인문학 사업 홍보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구미시민기록단의 활동 결과물인 나의 인문 여행 답사기책자 발간을 보고하고, 기록단 활동 중에 생긴 에피소드 및 활동 소감 등을 함께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발간 기념 사인회를 열어 책자에 글쓴이들의 사인을 남겨 봄으로써 본인이 책의 주인공임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구미시 평생학습원은 지역 내 역사와 문화 등 인문자산을 바탕으로 진행된 인문 프로그램에 시민이 직접 현장을 체험하고 주체적 기록자로서 활동하며 느낀 소중한 기록물을 통해 시민들이 인문도시 구미의 매력을 느끼고,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에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7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