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와 10개 지자체와 관광 협업 포럼 개최
기사수정

안동시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7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경북 북부권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성장동력이란 주제로 관광 협업포럼을 개최했다.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연계·협력사업 중 나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공무원, 지역관광재단(DMO), 관광레 및 민간기업 등 8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경북 북부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는 시간을 가졌다.

20206월 안동시가 인근 10개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하나투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한 이래 처음 개최하는 포럼이다



1부는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이사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김시범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졌으며, 2부에서는 전문가 토론 및 전체 토론, 참석자들 간 네트워크 교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들과 도출된 발전 전략들을 바탕으로 관광산업 협력 생태계를 강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관광환경 조성함으로써 경북 북부권 상생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안동시와 공사는 올해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협업 포럼을 매년 개최하여 경북 북부권 민·관 관광 관계자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금혜 관광진흥과장은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이 관광 활성화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관광에 새로운 동력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7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