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소방본부, 메타버스 솔루션 챌린지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기사수정

경북소방본부는 지난 3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2 메타버스 솔루션 챌린지' 결선에 진출해 최종 6위의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2022 메타버스 솔루션 챌린지는 대한민국 전 국민 대상(개인 또는 단체)으로 메타버스와 함께 해결하는 생활 속 사회문제를 주제로 플랫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활용한 ICT솔루션을 평가하는 고모전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렸으며, 총 상금 1000만원이 걸린 대회이다.

 

이번 공모전은 총 54개팀 171명 중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239명이 2차 현장 발표를 진행했다.

 

경북소방본부는 증강현실(AR)기반으로 한 <</span>위기탈출 119>솔루션으로 결선에 진출해 최종성적 6위를 거뒀다.

 

위기탈출 119 솔루션이란 위기상항별 적절한 대응메뉴얼을 제시해 사용자의 위기대처능력 향상과 불필요한 119신고를 감소시키기 위한 생활안전교육 어플리케이션이다.

 

이영팔 경북도 소방본부장은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 ICT 솔루션을 제시해 거둔 성과이다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소방본부는 경북도가 세계 대표 메타버스 선도지역인만큼 소방서별 메타버스 공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재난안전 교육 콘텐츠 및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기획·개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