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道 해양수산연구기관 행정사무감사
기사수정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남영숙)14일 재단법인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과 수산자원연구원(원장 문성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해양수산분야 연구기관의 운영 실태를 강하게 질타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이철식 부위원장(경산, 국민의힘)은 환동해산업연구원 운영에 대해 이사회 운영과 수당집행 등 개선이 필요한 사업이 많다며 기관운영에 대해 질타했다.

신효광 의원(청송, 국민의힘)감사자료에 청렴도가 1.8배 높아진 것으로 작성했는데, 자료를 찾아보니 5등급 중 4등급에 불과하다며 자료작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내부 비위에 대한 각종 문제가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서 개선을 촉구했다.

이 밖에도 환동해산업연구원의 저조한 사업 집행율과 이어지는 내부비리 제보 등에 대해 최덕규 의원은(경주, 국민의힘) “연말에 무리하게 사업을 수행하고 자금을 집행하다 보니 많은 문제가 붉어지게 된다며 연구기관으로서의 투명하고 책임 있는 기관운영을 강조했다.

이어진 수산자원연구원에 대한 감사에서도 해양수산분야는 우리경북이 살아남기 위해 필수적으로 개척해야할 신성장 산업이다, “경제성의 높은 수산자원이나 희귀 어종의 완전양식 등 새로운 먹거리를 개발해 달라고 연구원의 역할을 당부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