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기사수정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승직)1116() 소방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완료함으로써 지난 1110() 경산소방서에 대한 현지 행정사무감사를 시작으로 추진한 4개 소방4개 단···본부(통합신공항추진단, 재난안전실, 건설도시국, 소방본부) 2개 사업소(·북부건설사업소) 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날인 16일 오전 건설도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지역건설업체 하도급 실적과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실적 등 전년 대비 실적이 저조하거나 전국 평균 보다 추진률이 저조한 사업에 대해 지적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관련해 건설도시국이 도로·철도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해 통합신공항추진단과 긴밀하게 공조해 신공항 개항에 맞춰 진입도로 등 인프라 구축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오후 소방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지난 1026일 발생한 봉화아연광산 붕괴사고에 대한 경북소방본부의 대응에 미진한 부분은 없었는지 질의하고 향후 동일한 유형의 사고에 어떻게 대비하고있는지 점검했다.


그리고 소방서의 원거리 출·퇴근근무자에 대한 대책마련과 근무기강 확립을 촉구하고, 소방행정자문단 운영과 소방특별조사에 대해서는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운영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7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한 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경주4)이번 행정사무감사가 한 해 동안의 업무추진 성과를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위원님들의 지적사항과 제도개선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집행부가 개선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