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북도는 20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지역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시설개선사업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시설개선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추진한 화학물질 취급사업장에 대한 안전진단과 시설개선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후 내년 사업계획에 반영해 보다 내실 있는 사업을 만들어 나아가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는 2022년 화학물질 사업장 안전진단과 시설개선 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 진단 항목별 미비 현황분석 및 개선사례 소개 사업 추진상 문제점 청취 및 개선방안 토론 내년도 사업계획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화학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2014년부터 2021년까지 7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역 영세 화학물질 취급사업장 251개소에 대해 정밀 안전진단과 노후시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비 6.25억원으로 25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수행된 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노후 저장시설배관펌프 교체, 옥외저장시설 누출방지턱, 방류벽, 누출감지기, CCTV 설치 등 총71건의 시설개선을 완료해 화학사고 취약 요소를 제거했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화학 사고는 사전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이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ㅎ해 화학사고 발생요인을 줄여화학사고 없는 안전한 경북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