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 23년 신년 의정활동 개시

- 소관 실··본부로 부터 2023년도 주요 업무보고 받아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승직)가 소관부서의 ‘23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받는 것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337회 임시회 기간 중인 21() 부터 2() 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 된 이번 업무보고에서는 소관 실·국으로부터 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 추진계획 위주로 보고를 받았다.

 

건설소방위원들은 업무보고 첫 날인 21() 재난안전실 업무보고에서는 겨울철 대설·한파 대책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재해위험요인 사전 제거를 통한 선제적 재난관리를 당부했다.

 

22()에는 건설도시국, 소방본부, 통합신공항추진본부에 대한 업무보고를 이어갔다.

건설도시국 업무보고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설사업 예산을 상반기에 신속하게 집행해 줄 것을 촉구하고, ‘22년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등 우수기 전에 재해복구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해 동일한 지역에서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소방본부 업무보고에서는 산불 예방 및 대응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22년 발생한 봉화 광산 매몰사고와 같은 특수재난사고 대응을 위한 장비보강과 교육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통합신공항추진본부 업무보고에서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특별법제정 추진상황과 국토부의 대구 민간공항이전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추진 상황을 예의주시 하면서 집행부와 의회가 협력해 조속한 특별법 제정과 국토부의 용역결과에 경북도의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 되도록 기민하게 대응해 나 갈 것을 제안했다.

 

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경주)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서민경제가 어려움에 처해있다, “집행부에 대한 철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효율적으로 예산이 집행되어 공공재정이 도민의 복리증진에 보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경북신공항건설사업과 같은 경북의 역점 사업에 대해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