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 주민의견 듣는다! - 동대구역네거리~상공회의소 B=70m, L=650m 구간에 대하여
기사수정

 
2.2(화) 14:00 디자인센터, 사업계획설명 및 시민 의견수렴

대구시는 대표적인 관문도로인 동대구로 주요구간을 품격 있는 디자인의 도시경관 중심축으로 조성하여 인간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삶의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 설계용역이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지역주민 및 관련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코자 관련전문가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2월 2일(화)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 8층 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주)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김채경 사업총괄담당이사의 용역성과 및 디자인개선사업 계획(안)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7명으로 구성된 패널들의 토론과 방청객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전문가 및 일반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2011대회이전 우선적으로 동대구역네거리~상공회의소 B=70m, L=650m 구간에 대하여 50억원을 투입하여 사업추진하고, 나머지 구간에 대하여는 2011년 이후 연차적으로 사업을 시행키로 하였다.

특히 동대구역네거리~상공회의소 구간은 본 도로와 단절되어 슬럼화 되어가는 고속터미널부근의 대지와 도로가 접속되도록 도로구조를 개선토록 계획되어 있어 사업이 완료 되면 주변개발 촉진 및 상권 활성화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재 용역수행 중인 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 계획(안)에 대한 관계자 및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동대구로를 명실상부한 대구시의 품격 있는 디자인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