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도시디자인과 함께 하는 대구산책「어반갤러리 가이드맵 1호」제작

대구시는 시민들이 지역 내 곳곳에 산재된 우수조형물과 수(水)공간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어반갤러리 가이드맵 1호」를 제작하였다. 특히 이번 가이드맵은 시민들이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꺼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포켓북 형식으로 제작하였다.

이번 가이드맵 발간은 도시디자인과 함께하는 대구산책의 일환으로 시민의 삶과 함께해오면서도 그 가치가 제대로 인식되지 못했던 지역 내 산재된 각종 조형물과 수공간(인공폭포, 분수)등을 소개하고 우리 것을 제대로 알고, 지키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서 기획되었다.

이러한 조형물과 수공간은 주요 도시 관문지역과 교차로, 공원, 가로변 등지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어 왔을 뿐만 아니라 묵묵히 대구를 지켜온 도시디자인의 상징물이다.

◆ 조형물 소개 : 72점

조형물은 크게 대구스타디움, 종합유통단지, 문예회관, 대구미술광장 등지에 많이 분포되어 있고, 특히 거리 가로변 예술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환경 조형물은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건축물 앞에서 쉽게 찾아 볼 수가 있다.

조형물의 경우 작가와 작품명, 제작연도와 함께 간단한 작품소개 등을 수록함으로써 시민들이 조형물의 새로운 가치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대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문화예술의 도시인 대구의 참모습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수공간 소개 : 39점

수공간은 연못, 공원, 천, 가로변 등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형태로 시민들의 삶의 속에서 이를 체험하도록 하는 등 시민의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되어 왔다.

바닥에서 물이 올라오는 바닥분수, 다채로운 조명과 음악이 조화를 이뤄 연출하는 음악분수, 지형을 이용한 인공폭포 등 다양한 수공간들이 있다.

대구시는 이번 “어반갤러리 가이드맵 1호“에 이어 도시 공공미술인 벽화와 명품디자인 거리, 아름다운 경관 등 가이드맵 2, 3, 4호를 지속적으로 발간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지역문화를 감상하고 즐기는 문화의 도시로서의 대구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