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칠곡군의회 3·1절 제104주년 기념...석적 장곡 3·1만세운동 재현행사
기사수정


칠곡군의회 3·1절 제104주년 기념


석적 장곡 3·1만세운동 재현행사


3·1절 제104주년을 맞아 31일 석적읍 섬내공원에서 보훈단체 및 기관단체장, 학생들과 지역주민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적 장곡 3·1만세운동 재현행사가 석적읍 주최, 석적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순국 선열들의 자주독립 정신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계승하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석적교육발전위원회, 석적발전협의회, 장곡발전협의회, 석적읍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후원했다.

 

이 자리에 박평녕 석적읍장, 장은식 석적읍 노인회장, 심청보 군의장, 구정회 군의원, 이현숙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장, 관내 보훈단체 회원들과 청년협의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새마을부녀회 등 봉사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석적돌소리 색소폰동우회(회장 김정현)의 흥겨운 색소폰 연주와 JS댄스아카데미학원(원장 김재숙) 회원들의 댄스공연이 식전행사로 활기차게 문을 열었다.

 

2부 행사로 소프라노 구수민의 가곡과 난설문학회 회원들의 시극 태극기 휘날려라공연에 이어 섬내공원에서 석적농협 중리지점까지 3.1만세운동재현 거리행진이 펼쳐졌으며, 태권도 시범과 일본군 대치 상황극으로 관중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칠곡군은 군부대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를 갖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구정회 군의원(초대회장)은 경과보고에서 지역주민 및 보훈가족을 모시고 석적 장곡 3.1만세운동 재현행사를 가지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지역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및 유공자를 발굴하여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된 3.1만세운동 재현행사가 앞으로도 3.1정신과 칠곡 호국의 마을로써 관광명소가 되고, 3.1정신의 모토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청보 칠곡군의회 의장은 “3.1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진행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이런 행사를 널리 알리고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군의회에서도 준비하겠으며, 석적을 대표하는 군의원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3.1절 기념행사 참여로 축전을 보내 축하를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