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경계지역발전연구회 시.군 경계지역 사업 담당자 간담회
기사수정

경상북도경계지역발전연구회 

시.군 경계지역 사업 담당자 간담회 개최


도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 등을 위한 연계협력사업 발굴

 

경상북도경계지역발전연구회(대표 김홍구 의원)324 ‘2023년 경상북도경계지역발전연구회 간담회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경상북도경계지역발전연구회 소개, 도 경계지역 사업 발굴, 질의응답,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경계지역발전연구회는 도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 등을 위해 상반기에 출범되었으며, 도 경계지역 내 관광자원 개발, 정주여건 개선, 생활 SOC 개선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 날 간담회에서 23개 시군 담당자에게 도 경계지역 사업 발굴 필요성, 우수사례, 부진사례 등에 대해 설명하고,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한 열띤 토론과 의견청취 등 상생협력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장이 됐다.

 

경상북도경계지역발전연구회 대표 김홍구 의원은 낙후된 도 경계지역에 포함되는 시군의 정주여건 개선과 주요 인프라 구축, 관광자원 등이 부족하여 도민의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도 경계지역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경계지역 도민의 생활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경계지역 간 보이지 않는 갈등요인을 해결하고, 도 예산 투입을 통한 시너지효과 제고를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