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완영 상임대표,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국민운동 연합』성황리 출범...
기사수정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국민운동 연합성황리 출범

- 이완영 상임대표,

우리 농축산물을 애용하여 식량주권 지켜야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국민운동 연합(약칭:농소연)의 출범식이 51일 오후5시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 라벤더홀에서 개최되었다.

 

이완영 의원이 상임대표를 맡은 농소연은, “국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자에게는 소득 증대를!”을 슬로건으로 출범하였는데, 이날 출범식에는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을 비롯하여 고문을 맡은 이인제 의원과 황교안 총리, 집행위원장을 맡은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등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의원재직시절 농민의 아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활동했던 이완영 의원은 제20대 국회에서 농해수위원을 역임한 인연을 더해 농소연의 상임대표직을 맡게 되었다. 의원은 이날 취임사에서우리 농축산물을 애용하여 식량주권을 지키자.”고 하며, “농소연이 지속적이고 항구적인 조직으로 발전하여 우리 농축산물이 5천만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로 정착될 때까지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이어 축사를 맡은 황교안 총리, 농촌이 바뀌고 변해가야 한다. 농소연이 잘사는 농촌, 건강한 농촌을 만드는 선도자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인제 의원국민과 정부 사이에서 농업분야의 과학적인 정책이 빨리 추진이 될 수 있도록 농소연이 가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말했다.


한편, 오늘 출범식에서는 고문과 집행위원장 및 각 분과별로 내정된 분과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는데, 각 분과 위원장으로는 황창연 한국경영경제연구원장(정책연구분과) 김삼주 한우협회장(축산분과) 한승준 석곡농협 조합장(조합분과) 황광보 고려인삼협회장(인삼분과) 유경배 전통떡류식품연합회장(가공식품분과) 양재준 SK매직 노조위원장(노조분과) 황창연 푸드투데이 대표(국민소통분과) 제해민 해광 R&F 대표(유통분과) 구재숙 뉴시니어 대표(시니어분과)가 내정되었다. 또한, 주식회사 한국인삼공사, 하림그룹, SK매직 등과 MOU 체결식도 거행되었다.

 

오늘 출범식을 시작으로 농소연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며, 앞으로 우리 먹거리 애용 국민운동 전개 농산물, 생산 유통 등 토론회 개최 , 추석 등 명절시 우리 농축산물 선물하기 운동 고향사랑 기부제 적극 활용하는 등 농촌소득 향상 운동 기업의 ESG 경영실천 유도로 우리농산물 애용 유도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