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확대간부회의에서 대구경북신공항 공기단축 ....
기사수정

홍준표 대구광역시장,“대구경북신공항

공구별 동시착공·동시준공으로 공기를 단축하라


대구경북신공항 조기 개항을 목표로 업무에 임할 것주문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공직기강 확립과 비상근무체제 지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516()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500만 시도민의 염원인 대구경북신공항이 조기에 건설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공항건설단의 사업대행자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보고 후, “민간업체가 SPC(특수목적법인)에 참여한 후, 공구별로 나눠 동시 착공해서 동시 준공하도록 해야 한다라며, “대구경북신공항이 2030년 개항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2028년 개항까지도 달성할 수 있다는 자세로 속도를 내어달라라고 지시했다.

 

교통국의 어르신 통합 무임교통카드 발급 추진 보고에 대해 “71일부터 시내버스는 만 75세 이상, 도시철도는 만 65세 이상 무임승차가 가능하고, 2028년부터 무임승차 연령이 만 70세로 맞춰지는 만큼, 시행 초기 혼란이 없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상수도사업본부에는 하절기 고온·다습한 기후에 질소, , 생활하수 등이 하천으로 유입돼 발생되는 녹조에 대비해,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공급을 주문했다.

 

소방안전본부의 부처님 오신 날 소방안전대책 보고에 대해, “무속신앙의 산 속 촛불기도 등 산불 위험요인을 사전점검해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재난안전실의 안전 취약시설 재난안전관리계획 보고를 받고, “파워풀 K-트로트 행사에 3만여 명의 시민들이 운집하는 만큼,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달라라고 주문했다. 또한, 편파·왜곡·허위보도에 대해서는 철저히 모니터링해, 강력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대구경북 50년 설계를 위한 발걸음으로 방문하는 두바이·싱가포르·조호주 출장 기간 동안, 대구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공직기강 확립,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