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공무원 노조, 구미시의회 김원섭‧추은희 의원에 감사패 !
기사수정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구미시의회 김원섭추은희 의원에


구미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조례


구미시의회 의원 및 공무원 등의 갑질 행위 근절과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제정에 대한 공로 감사패 전달


- 공무원 등의 근로조건 개선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이바지 -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곽병주)518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에서구미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구미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의 갑질 행위 근절과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각각 대표 발의한 구미시의회 김원섭(기획행정위원회 위원), 추은희 의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 조례는 구미시 공무원, 구미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의 갑질행위에 대한 신고의 처리와 신고자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갑질행위를 근절하고, 상호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고자 265회 구미시의회 임시회에서 제정하였고, 주요 내용으로는 갑질행위의 정의, 갑질로 인한 피해자 보호 및 지원과 대책수립에 관한 사항, 기관장의 책무 및 갑질예방 교육 실시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구미시의회 김원섭 의원은 구미시 시의원과 구미시 공무원은 방법이 다를 뿐이지 모두 구미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구미시의추은희 의원은 구미시공무원 가족 여러분의 근무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앞으로도 시민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구미시 공무원 가족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감사패 수여식에는 구미시의회 이명희 기획행정위원장, 이지연 의원, 김정도 의원, 신용하 의원, 정지원 의원이 함께하였다.


곽병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구미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조례,구미시의회 의원 및 공무원 등의 갑질 행위 근절과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김원섭 의원과 추은희 의원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이를 계기로 변화하는 공직사회, 바람직하고 건강한 공직사회가 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아울러 구미시의회 의원님과 함께 소통하며, 조직문화 개선에 함께 힘써주실 것을 부탁하였다.


공주석 전국시군구연맹 위원장은 공무원 등의 갑질행위에 대한 신고의 처리와 신고자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해 갑질행위를 근절하고 구성원 간 상호 존중하는 노동문화를 형성하는데 힘써주신 구미시의회 김원섭 의원과 추은희 의원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구미시 의원님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들의 활발한 소통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8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