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장호 구미시장, 아바텍 현장 방문


- 김 시장 소부장기업의 투자는 구미산단의 성장동력

 

김장호 구미시장은 22아바텍(산동읍 신당리)을 방문해 박명섭 대표 등 회사관계자들과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근로자들과 함께 현장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516아바텍은 경상북도·구미시와 2024년까지 총 1,018억 원 투자, 신규고용 240명을 계획으로 전장용 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s ; 적층 세라믹 콘덴서) 제조공장 신설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바텍은 2000년 설립, 국내 최대 진공 다층막 증착 설비 및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고 기능성 박막코팅 제품을 생산하며, 최근에는 평판 디스플레이 기기의 경량, 박형화 트렌드에 따라 특수 인쇄 프린팅 공정을 추가해 패널의 강성을 높이는 OLED 제품을 생산해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또한, 19년에는 MLCC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LG디스플레이(), 솔라엣지테크놀로지(이스라엘) 등에 납품하기 시작했으며 30년까지 약 4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MLCC 시장에서 5G를 비롯해 급격히 발전하는 IT·전기자동차 산업에 발맞추어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돌입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구미산단의 주인공인 근로자들이 직장생활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주 여건 및 근로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