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가족센터, 자녀돌봄 품앗이 소통 DAY

함께 키움! 함께 돌봄!”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916() 가산산성 농촌체험 마을에서 자녀돌봄 품앗이활동을 하는 가족 40여명이 참여하여 공동육아 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소통DAY를 진행했다.

 

구미시의 자녀돌봄 품앗이 함께 키움은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키우는 가족들이 모여 재능나눔과 자녀돌봄을 함께 하며 양육 부담을 덜고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공동체 활동이다.

 

이번 품앗이 소통DAY는 공동육아를 실천하고 있는 품앗이 그룹들이 한자리에 모여 부모들은 활동 사례와 육아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은 체험활동을 병행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00 품앗이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활동가는 품앗이 활동을 하면서 외롭지 않는 육아, 서로 힘이 되는 육아를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특히 오늘 소통DAY에서는 내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육아정보도 배우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서 저도 아이도 행복한 하루를 보냈어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도근희 구미시가족센터장은 품앗이 육아는 부모가 중심이 되어 나의 이웃의 아이를 함께 돌보는 육아방식이다. 품앗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다양한 양육환경을 경험하고 부모는 육아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더 많은 품앗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가족센테에서는 10월 품앗이 운동회, 11 품앗이 부모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 예정이며, 자녀돌봄 품앗이는 상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054-715-5433)로 문의하면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