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보건소(소장 이원경)에서는
09󰡑5. 22(금)일 재활환우 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환우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여명과 함께 동락공원에서 한마음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보건소(소장 이원경)에서는
09󰡑5. 22(금)일 재활환우 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환우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여명과 함께 동락공원에서 한마음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들이는 환우들 대부분이 거동이 불편하여 바깥외출이 극히 제한되어 있던 터라 정말 오랜만의 외출로 가족간의 정겨움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으로 웃음 가득한 환우들 표정이 참으로 행복해 보였으며,

또한, 봉사자와 환우가 일일 파트너가 되어 도시락도 함께 먹고 산책을 겸한 보물찾기게임도 함께 하며 가족과 파트너와 삼삼오오 기념촬영도 하는 등 모처럼의 즐거움을 만끽하기도 하였다.

특히 보건소 소속 봉사자와 구미의용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웃음치료사의 활기차고 재밌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참여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소외된 이웃들의 더불어 함께 하는 지역사회참여활동 증진을 위해 의미 있는 행사가 많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형곡2동(동장 권기환) 관내 소재한 “사람과 사람들” (대표 이승태)에서는
5. 26(화) 12시 관내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건강보양식을 대접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을 보태고 싶다는
“사람과 사람들” 대표 이승태씨의 요청으로 건강보양식인 한방오리수육과 건강죽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었으며, 임원배 노인후원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노인후원회원들이 직접 봉사자로 동참하여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후원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기운을 잃기 쉬운 무더위에도 건강 보양식을 먹고 나니 저절로 기운이 샘솟는다.”며 한결같이 고마움을 전했다.

권기환 형곡2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 보양식을 드시고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해 주시기를 바라며,
음식을 준비한 사람과 사람들(대표 이승태)에게 감사의 마음과 오늘 행사에 함께 동참해준 노인 후원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이갑선 시의원님도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들이
늘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며, 지역 어르신을 위해행사를 마련한 “사람과 사람들“과 형곡2동 노인후원회에도 감사함을 전했다.
 
공단1동(동장 김현동)에서는
2009.05.27(수) 12:00 민영주택 경로당에서 어르신과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월간의 맞춤형교육 프로그램인 『어르신 노래교실』의 아쉬운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종강식에는
그 동안 노래교실을 재미있고 신나게 운영해 주신 임혁 강사에게 고마움의 뜻으로 선물을 전달하고, 종강식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점심도 대접하였다.
또한 김익수 시의회부의장과 구자근 시의원은 노래교실이 그 동안 어르신들의 활력소가 되어 준만큼 노래교실로 충전해둔 에너지로 앞으로의 생활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내시고 이런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하였다.

한편, 임혁 강사는 ‘꽃이 져도 당신이 그립다’는 표현처럼 다른 어느 동보다 기억에 남고 잊을 수 없는 곳이라며 다음에 다시 오고 싶다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윤태원 분회장은 노래교실에 참여한 덕분에 무료한 시간을 달랠 수 있었고, 또한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게 되어 행복과 기쁨이 넘치는 날이 되었다며 이러한 자리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표하였다.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박세범)에서

2009. 5. 27(수) 14:00 지역봉사활동에 관심과 열정으로 뭉친 어르신이「Silver 새마을 봉사대」를 구성하여, 발대식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Silver 새마을 봉사대」는 40여명의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환경정비사업, 기초질서 확립 등 각종 봉사활동을 통하여 9월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새마을박람회에 참여하는 방문객에게 밝고 쾌적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명품동을 만들어 가는데 중심역활을 하기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 Silver 새마을 봉사대(대장 신칠균)는 결의문을 통해
3불 추방, 환경정비사업, 기초질서 확립, 청소년 선도활동 등의 월별 활동계획을 세워 실천하기로 결의하고 지역사랑 의지를 다졌다.

박세범 동장은 “연간 50만명의 박정희 대통령 생가 내방객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상모사곡동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봉사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