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북도의회 김창혁 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 현실에 부합한 정책방안과 활발한 의정활동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창혁 의원105()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광역부문(지방의회)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등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창혁 의원은 12대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지방분권추진위원회 위원, 9기 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주민 참정권 강화, 자치입법권 보장 강화 등 지방자치법 개정에 지역 민의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지역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현안이 현실에 부합될 수 있도록 정책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치는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경상북도 파독 광부간호사간호조무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한국 경제 발전에 선구적으로 기여한 파독근로자의 공로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의 젊은 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경북이 대한민국 산업 중심지로 재도약하기 위해 반도체산업 특화단지 구미 유치를 제안하는 등 지역 주민의 현장 목소리를 대변하여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갔다.


김창혁 의원은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과 소통하며 지방자치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