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 고아읍민 2023년 씨름대회 성황리 개최

- 열정과 응원소리 가득한 고아읍민 화합의 장 마련

 

구미시 고아읍청년회는 7일 들성 생태공원 여우 광장에서 2023년 고아읍민 씨름대회를 열었다.

 

고아읍청년회(회장 최문희)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장호 시장, 국회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응원 속에서 진행됐다.

 


시청 씨름 선수단의 기술시범과 퍼포먼스는 씨름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대회에 참가한 읍민들의 열정과 뛰어난 실력은 경기를 구경하는 사람들이 씨름의 재미와 매력에 푹 빠져들게 했다. 여성부 씨름대회가 이벤트 경기로 진행돼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투호, 제기차기, 떡방아 찧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함께 열려 어른, 아이 모두가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고아읍민 화합의 날이었다.

 

최문희 청년회장은 처음으로 개최한 고아읍민 씨름대회가 도시와 농촌 지역민들의 화합의 장이 되어 매년 함께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운동인 씨름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 기쁘며, 고아읍의 문화로 자리 잡아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정을 나누고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