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성주군, 명실상부 청렴 우수 기관으로 우뚝! -


- 민선8기 이병환 성주군수, 강도 높은 청렴시책 추진의 성과 -


성주군,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 달성 쾌거!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상위등급인 2등급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49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체감도와 청렴노력도, 부패실태를 종합하여 평가한 것이다. 특히, 성주군은 반부패청렴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에서 전국 군 평균(74.7)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91.4)를 획득하였으며, 부패사건도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아 감점요인도 없었다.

 


그동안 성주군은 민선 8기 주요 공약사항인 청렴도 상위등급 달성을 위해 강도 높은 청렴 시책추진 및 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전 직원이 공직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청렴시책에 동참해왔다고 밝혔다.

 

특히,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주간 운영’, ‘청렴힐링콘서트’, 청렴골든벨’, ‘청렴라디오’, 기관장 주도의 청렴소통간담회’, ‘사 청렴협약식전직원 1:1 청렴컨설팅를 통한 조직문화개선 시책 추진 전 직원 대상 강도 높은 청렴교육 부패행위 사전예방을 위한청렴해피콜’, ‘부패행위 위반신고 모의훈련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종합적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공직자와 군민 모두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주군은 2년 연속(‘22~‘23) 종합청렴도 2등급을 유지한 경상북도 내 유일한 기초지자체로 명실상부 청렴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