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철우 경북도지사 내외, 주민들과 함께 소중한 선거권 행사...
기사수정

이철우 도지사 내외, 주민들과 함께 소중한 선거권 행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예천 호명읍 사전투표소에서 투표 -

사전투표제도 적극 활용... 대한민국 미래 위해 소중한 한 표 꼭 행사 당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부인 김재덕 여사와 함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예천군 호명읍 사전투표소에서 주민들과 함께 제22대 국회의원을 뽑는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아침 출근 전 사전투표소를 찾은 이 지사는 도민이 투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새벽부터 현장에서 근무하는 투표소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투표가 마무리될 때까지 공정하고 빈틈없는 선거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지사는 이번 선거는 저출생, 지방소멸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나라와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일꾼을 뽑는 선거인 만큼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선거권을 꼭 행사해 주기 바란다.”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이번 선거에 대비해 115일부터 공명선거 지원상황실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투명하고 빈틈없는 선거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선거일인 410일에는 투ㆍ개표지원상황실을 운영한다.

 

이번 선거는 오는 410()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22개 시·926개 투표소(사전투표소 323개소)에서 진행되며, 유권자 수는 지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인수 2282,938명보다 61,536명이 감소한 2221,402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