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구행복기숙사, 2024학년도 2학기 입사생 모집


기숙사비 252천 원/, 식비 5천 원/, 생체인식 출입통제시스템 운영

대구·경북 지역 대학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대구광역시는 대구행복기숙사(중구 수창동 소재)에 입소할 2학기 신규 입사생을 오는 710()부터 22()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3월에 개관한 대구행복기숙사는 지역대학생과 청년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대구광역시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451억 원을 들여 지하 2, 지상 14층 규모로 20232월 준공하여 운영 중이다.

 

기숙사는 5031,000명이 입주 가능한 규모이며, 이번에 모집하는 2학기 입소생은 연장 희망자를 제외한 300여 명 정도이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 소재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10()부터 22()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대구행복기숙사 홈페이지(www.happydorm.or.kr/daegu)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구행복기숙사 행정실(053-250-3805)로 하면 된다.

 

입사생들은 1끼에 5천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수 있고 체력단련실, 세탁실, 독서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입사생의 안전을 위해 생체인식 출입통제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24시간 경비체계 또한 구축했다.

 

한편 기숙사와 연결된 공공시설 1층에는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희망옷장과 청년 소통의 공간인 청년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또한 2층에는 청년 취·창업과 교류를 위한 지역대학 협력센터가 입주해 있어 입사생들이 졸업 이후의 삶도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김종찬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국장은 대구행복기숙사는 지역 대학생들의 거주 환경을 개선하고 미래 인재로 양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건립한 학생 중심의 시설이다, “행복기숙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역사회로 안착하고 지역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