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의장단·상임(부)위원장 워크숍 !
기사수정

경북도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 워크숍 개최


- 12대 후반기 도의회 주요 현안사항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 마련 -


- 소통과 상생, 변화와 혁신으로 의회다운 의회 위상 정립 할 것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7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대변인,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의장단·상임()위원장 워크숍을 개최하여, 12대 후반기 도의회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한 후 향후 대책을 강구했다.



이날 워크숍은 7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제12대 후반기 도의회의 운영방향과 박성만 의장의 취임 일성인 소통과 상생, 변화와 혁신으로 의회다운 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에 대해서 의원 상호 간 심도 있는 토론과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슬로건 공모,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소통 강화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대변인 제도 운영, 열심히 일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한 의원 역량강화 연수의 내실있는 추진, 대구경북 행정통합 관련 도민 의견 반영 등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박성만 의장은 도의회는 도민의 성원과 지지라는 바람을 동력으로 움직이는 배라고 생각한다. 도민의 뜻이 도의회의 방향타가 될 수 있도록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이번 워크숍을 통해 후반기 도의회 운영에 대해 발전적 방안을 제시해 준 의원님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후반기 도의회는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으로 행동하는 의회, 의회다운 의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