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년의 꿈을 노래하라! 대구청년가요제참가자 모집


전국 경연 청년가요제 개최, 한류 선도 신예발굴

총상금 1,800만 원! 대상 수상자는 상금 1,000만 원과 음원제작 지원

 

대구광역시는 대구청년가요제를 개최하고자 819()부터 96()까지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구청년가요제는 청년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 청년 신예를 발굴하고, 수준 높은 청년문화도시 대구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전국 경연 가요제로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음반·음원을 발매한 경험이 없는 전국의 15세에서 39세의 개인 또는 팀으로 자신만의 음악적 개성과 재능을 표현할 수 있는 곡을 준비해 1, 2차 예선을 통과 후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1차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96()까지 동영상을 포스터의 QR코드나 지정된 주소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영상을 통해 기량을 평가하여 24팀을 선발한다. 2차 예선은 대면 심사로, 지역 내 꿈꾸는씨어터에서 심사위원들이 참가팀의 라이브 실력을 평가해 12팀을 선발한다.

(주소) http://bit.ly/2024dgyouthsongfestival

 

최종 본선무대는 1013() 동성로28아트스퀘어 메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가수 플라워의 축하무대도 준비돼 있다.

 

가요제는 대구청년주간(1011()부터 13())과 연계해 진행되며, 가수 비와이와 청년예술가 공연, 부스 체험, 전국청년교류 등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펼쳐 참여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은 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작곡가, 음악 교수 등 6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심사 방법은 가창력, 독창성, 관객 호응도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7팀을 선발한다.

 

시상금은 대상 1,000만 원, 최우수상 4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장려상 및 인기상 각 250만 원씩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작곡가가 직접 맞춤 곡을 제작해 음원으로 발표할 기회가 제공돼 신예로 데뷔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청년가요제가 지역은 물론 전국 청년들에게 대중예술가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등용문이 되도록 하겠다시민들도 수준 높은 무대를 향유하고 응원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대구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www.dgyouth.kr/)에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053-426-1939로 문의하면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