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중앙신문] 대구광역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48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선행·효행으로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 공개 모집


830일부터 1025일까지(57일간) 대구시, 9개 구·군에서 접수


대구광역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선행, 효행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시민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830()부터 1025()까지 48회 자랑스러운 시민상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정신 구현, 희생적인 봉사활동, 이웃돕기에 헌신하거나 경로효친 사상이 투철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지역사회개발, 사회봉사, 선행·효행, 특별상 부문으로 나누어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3, 특별상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접수는 830()부터 1025() 오후 6시까지로, 일반 시민(19세 이상 대구시민 50명 이상 연명) 및 각종 단체의 장이 추천할 경우는 후보자 거주지가 속한 구·군에, 시청 실··본부장 및 관계 기관장이 추천할 경우는 대구광역시 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및 공적 증빙자료 등이며, 대구광역시 누리집(www.daeg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행정과(803-2825), ·군 행정지원(총무, 자치행정)과 또는 읍··동 행정복지센터(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현지 조사와 함께, 각계각층의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2025년 대구시민주간(2.21.~2.28.) 행사 시 시민상 증서를 수여한다.

대구시는 1977년 첫 시상 후 지난해까지 47회에 걸쳐 총 168(109, 59)의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시상했으며, 수상자들의 공적을 영구히 기록·보존해 영예를 드높이고, 대구광역시 누리집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수상자의 공적을 게재하는 등 예우를 하게 된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기여해 온 훌륭한 시민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헌신과 노력을 널리 알려 지역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시상하는 것이다, “우리 지역에 기여도가 높은 시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지역기관·단체를 비롯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