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90세도 참가3회 구미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성료


- 3회 구미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성료 -

- 90세 최고령 학습자 2명 참여, 학습 열정 귀감

 

구미시는 27일 어르신 학습자와 평생교육지도자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3회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구미시와 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추진하는 단디 마을학교교육과정의 일환으로, 7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참가했다. 11개 읍면동의 15개 마을학교에서 13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90세의 최고령 참가자 두 명이 특히 주목받았다.

 

대회 시상은 장수학습자 부문에서 2, 단체 부문에서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팀이 수상했다. 개인부문에서는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5명이 수상했으며, 개인 수상자 8명은 오는 911일 포항에서 열리는 4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대회에 구미시 대표로 참석한다.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은 초고령사회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어르신들에게 주산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뇌세포를 자극하고 치매 예방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한편, 구미시는 2021년부터 마을 단위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단디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예방 주산교육, 생활문해, 공예,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강좌를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29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