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교장 최돈호 씨 ! 금오공업고등학교 교장 곽정용 씨 ! - 교장 임용대상자들은 (주)LG전자, (주)르노삼성자동차, (주)풍산금속에서 임…
기사수정
개방형 교장공모를 통해 민간 출신 교장 4명 임용 예정
- 제6차 교장공모제 시범학교 교장임용 대상자 134명 확정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는 제6차 교장공모제 시범운영 계획에 따른 교장공모 절차를 사실상 마무리하고 임용 대상자를 최종 확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최종 선정된 교장 임용 대상자는 총 134명으로써, 09년 11월부터 '10년 2월말까지 시범학교 지정, 지원자 접수 및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선정되었다.

6차 시범운영에 선발된 공모교장의 임기는 4년('10.3.1 ~ ‘14.2.28)이며, 임기 중 전직, 전보 등을 제한하여 임기 동안 안정적인 학교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교장공모제 6차 시범운영 대상 학교에는 마이스터고 등에서 개방형 공모를 통하여 민간기업 임원 등 민간 출신 교장 4명이 임용될 예정이다.

민간기업 출신의 교장이 임용되는 학교는 마이스터고등학교인 국립 구미전자고등학교, 부산자동차고등학교, 울산정보통신고등학교 등 총 3개교로

교장 임용대상자들은 (주)LG전자, (주)르노삼성자동차, (주)풍산금속에서 임원으로 근무하여 왔으며,

전문계 자율학교인 순창제일고등학교의 경우, 도교육위원을 역임한 교육단체 출신의 교장이 임용될 예정이다.

교장공모제는 공모를 통해 학교현장 및 지역사회가 원하는 유능한 학교장을 임용하고자 도입된 제도로써 ‘07년 9월 1차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5차에 걸쳐 총 392개의 학교에서 시범운영 중이며,

시범학교 선정단계부터 학부모, 교원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고, 심사과정에서 학교운영위원회가 참여하는 등 실시과정에서 단위학교 구성원의 의사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 이성희 학교자율화추진관은 “공모를 통해 임용된 교장선생님들이 전문지식을 토대로 학생ㆍ학부모 등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교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최근에 국무회의를 통과한 교육공무원법 등 교장공모제 관련 법률이 국회에서 조기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향후 외부인사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공모를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