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 교육명품도시의 중심 ~ 4공단 디지털도시와 함께

“옥계 동부초등학교”개교


 
옥계 동부초등학교(교장 최제원)는
옥계동 18B(면적 16,000㎡), 25학급학생수 609명을 시작으로 2009. 6. 1(월) 개교하였다.

올해 초부터 옥계동 대단위 신설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주민들의 염원이던 학교가 개교함에 따라 구미 교육명품도시와 4공단의 최첨단 디지털도시의 이미지와 함께 선진화된 디지털 교육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양포동(동장 이창국)은 교육․주거․산업이 어우러진 강동지역의 중심지로서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옥계중학교, 옥계초등학교, 양포초등학교, 동부초등학교, 가칭 동부중학교(2010. 3 개교 예정)가 위치하고 있다.

특히, 경구중․고등학교는 구미시 유일의 사립 남자중․고등학교로서 국제적 소양을 갖춘 인재육성을 추구하며 2010년 3월에 거의동에 개교 예정이다.

경구중․고등학교는 거의동 산54번지 일원에 면적 39,670㎡(12,000평), 건축시설물(중학교동, 고등학교동, 기숙사, 체육관, 식당) 등 교과별 다양한 교육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첨단 학습공간과 학교폭력이 없는 전 교사의 밀착지도와 전문상담교사의 상담실 운영을 통하여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쾌적한 교육시설을 갖추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친환경 학교를 지향하고 있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