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과학영재교육원”입학식 - 금오공과대학 테크노관에서 학생,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의 지원으로 금오공대(총장 우형식)에 설치된 구미과학영재교육원 “2010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2월 25일 금오공과대학 테크노관에서 학생,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구미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이태동)은 2009학년도 신설된 영재교육기관으로 지난 9월1일 금오공과대학교 자연과학부내에 설치 운영하게 된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과학영재교육원이다.

이날 신입생으로 입학식에 참가한 학생은 중학교 1학년 학생으로 수학·물리·화학·정보 등 4개 과목에 총 54명이며, 지난 12월에 영재교육원에서 선발한 중등분야 과학영재 학생들이다.

이들의 수업은 학기중 주말과 여름방학기간 등 총 연100시간으로 진행되며, 2010년 3월부터 기초과정 교육을 시작으로 2011년은 심화과정을 2012년도에는 사사과정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입학생의 학부모들은 지난해까지 구미에 과학영재교육원이 없어 안동, 대구 등으로 가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앞으로는 구미에서 과학영재교육이 가능하여 구미시와 금오공대에 고마움을 전했으며, 구미 과학영재교육원에서는 초등분야 수학·과학 2개 과목을 각각 15명씩 2011년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미시는 과학영재교육원 조기정착과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설립 초기단계에서 안정적인 운영이 되도록 운영비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정부의 과학영재교육 확대정책과 연계해 안정적인 재정확보를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영재교육 기관으로 승인을 얻어낼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