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평1동(동장 김만호)에서는
2009. 6. 3(수) 10:00 신평1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정지식)주관으로 자매결연을 한 장천면 신장리에서 김익수 부의장, 자연보호회원, 직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 일손돕기를 전개하였다.

 
신평1동(동장 김만호)에서는
2009. 6. 3(수) 10:00 신평1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정지식)주관으로 자매결연을 한 장천면 신장리에서 김익수 부의장, 자연보호회원, 직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 일손돕기를 전개하였다.

이날 작업은 장천면 신장1리 김창근씨 사과밭 1.3ha에 사과 적과작업 및 주변 제초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작업이 끝난 후에는 마련한 음식을 먹고 대화를 나누면서 도·농간 화합과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달 정기적인 교류를 갖고 있는 자연보호협의회의 정지식 회장은 오늘 날씨마저 도움을 준다면서 이렇게 자매결연마을에 부족하지만 도움을 줘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을 하였으며,

김만호 동장은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농촌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값진 체험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농 자매결연 교류를 약속하였다.

 
장천면(면장 이성칠)에서는
2009. 6. 2 14:30 장천면 종합복지회관 소회의실에서 장천면 종합복지회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장천면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복지회관이 드디어 장천면에도 건립됨에 따라 지역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마련되어 졌다고 볼 수 있다.
장천면 상장리 942-90번지에 건립된 복지회관은 지하1층 지상3층으로 연건평1,294.80㎡에 대지면적은 4,153㎡로 23억원이 소요되었다.
주요시설로는 회의실, 취미교실, 체력 단련실, 정보화교육장으로 꾸며져 있다.

앞으로 이 시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지난 29일 1차로 운영위원소위원회를 구성해서 모임을 갖고 운영회의 기본 안을 작성 조율작업을 거친 후 오늘 첫 번째 장천면 종합복지회관운영위원회 회의를 가진 자리에서 복지회관운영위원회위원장(당연직)인 이성칠 장천면장은 인사말에서 농번기에 바쁜데도 불구하고 참석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우리 장천면복지회관이 무한한 발전을 기하기 위해서는 여기 참석하신 복지회관운영위원님들의 책임이 막중함을 인식해서 열심히 관심을 갖고 일할 때 주민들의 건강 및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면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회의서류 및 협의 안건에 따라 운영위원회구성적정여부와 향후 회관의 전반적인 활용 운영방안에 대하여 진지한 토의를 하였다.
그리고 준공식은 6. 25(목) 11:00에 시장님 등 내외 귀빈을 초청해서 주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도개면(면장 박진하)에서는
2009. 6. 1(월) 10시 도개면 종합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희망근로 참여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근로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희망근로 프로젝트의 추진배경과 개요설명, 작업장 별 반장선출과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지정된 업무별로 근무수칙을 설명하는 등 사업의 성공과 조기정착을 위한 분기위기 형성에 주력하였다.

도개면은 환경정비, 등산로 정비, 꽃길조성, 하천정비 등 실질적이고 특색 있는 사업을 통하여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박진하 면장은
“앞으로 날씨가 무더워지고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사업의 필요성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잘 받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포성원아파트 노인회(회장 김덕환)에서는
6월3일(수) 오전10:00부터 12:00까지 2시간 동안 회장 등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포성원아파트 주변지역 노인새마을 봉사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다.

노인층의 자발적인 (환경정비, 기초질서, 청소년선도, 불우이웃돕기)참여와 일하는 분위기조성으로 노인새마을운동의 효과를 젊은이들에게 파급하고자 금년 3월 27일 발대식이 성대하게 거행되었고,

구포성원노인회는 금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을 3개조로 (연도변, 아파트구역 내, 우회도로변) 편성하여 담배꽁초 줍기, 불법쓰레기 및 광고물 제거작업등 열과 성을 다하여 활동에 참여하였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이창국 양포동장과 양포노인회 김광석분회장은 봉사활동에 수고하시는 회원 분들에게 한분한분 고마움을 표시하시면서 지역의 원로로서 아름답고 살기 좋은 양포동 만들기에 앞장서서 젊은이들이 보고 듣는 삶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