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와 국제자매도시인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시 롭 폰 게젤(Rob von Gijzel) 시장 일행이 2월 26일 구미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양도시가 더욱 가까운 친선관계 유지와 지속발전가능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교류협정서를 체결하고자 방문한다.

구미시와 아인트호벤시는 2003년 11월 17일 자매결연을 맺은 후 지금까지 학계, 기업, 상공인 간 인적교류를 하였으며 또한 구미원예수출공사는 1999년부터 네덜란드 기술도입 등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

구미시 국가산업단지에 네덜란드계 투자기업으로는 ㈜헌터더글라스코리아, 오리온PDP㈜, 오리온OLED㈜ 등 3개업체가 입주하여 기업활동을 하고 있다.

아인트호벤시장 일행은 구미공단,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기업체등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투자환경을 둘러보고 구미시장, 시의회의장과 기업인 등을 접견 할 예정이다.

아인트호벤시는 인구 25만명으로서 전기,전자,자동차,자전거,의료용구,정보통신기술,나노기술 등의 전자산업도시이며 또한 네덜란드 북부,서부,벨기에,독일 등으로 연결되는 철도 교통의 요지로서 네덜란드에서 5번째 큰 도시 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