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체육회(회장 남유진)에서는 2010. 2. 28일 10:00시에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전국 5,000여명의 마라토너와 자원봉사자등이 참여한 가운데『2010 구미새마을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국내 최정상급 엘리트 50개팀 180명과 마스터즈 부문 2,495명, 학생부(초중고) 833명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하여 마라톤 저변확대를 도모 하였고 전국 규모로 대회를 처음 실시 하였다.

이날 5,0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면모를 갖추게 되어 구미새마을마라톤대회는 이제 전국의 마라톤 대회로 자리를 매김 하게 되었다

이날 남유진 구미시체육회장은 천혜의 자연과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녹색성장 선도도시 구미에서『2010 구미새마을마라톤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구미시를 방문해 준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을 40만 구미시민과 함께 방문을 환영하였다.

저탄소 녹색성장시대를 맞아 이번대회가 󰡒녹색희망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자연 속에서 동화되는 새마을마라톤대회야말로 모두의 화합을 엮어내는 행복한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지난해 대한민국새마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얻어낸 새마을운동의 종주도시라는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하면서 이번 행사를 위해 자원봉사자로 수고하시는 구미1대학교, 경운대학교, 마라톤클럽 동호회, 해병전우회, 자율방범대, 헌병전우회, 형곡1동 새마을부녀회원 등을 방문하여 일일이 격려했다.

그리고, 『2010 구미새마을마라톤대회』를 주관한 구미시육상경기연맹에서는 참가자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주로(走路)에는 생수와 바나나, 빵 등 간식을 제공하고 곳곳에는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달리기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였다.

특히 형곡1동 부녀회에서는 중식(떡국)과 막걸리, 두부 등 푸짐한 음식을 준비하여 참가한 선수와 가족, 일반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어 한마당 잔치분위기를 조성하고 태권도 시범체조, 밸리댄스 공연과 참가자를 위한 행운권 추첨 등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여 금번 행사가 성공적인 큰 잔치가 되도록 했다.

또한, 강신웅 구미시육상경기연맹장은 이번 대회가 구미발전의 원동력인 시민의 체력증진과 화합의 장으로 명품도시 구미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짜임새 있는 대회로 거듭 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