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원현장에서 6월의 Smile 왕 선정
고객 감동의 첫걸음, Smile 365  축하행사 가져...
Smile 왕에 선정된 직원은 연말에 올해의 Smile 왕 선발 시에 후보자로 추천되는 자격을 갖게 되며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어서 앞으로의 구미시 민원공무원, 민원창구에서의 Smile 실천 활약상이 주목받을 것으로 더욱더 기대되고 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09. 6. 5(금) 09:30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직원 등 50여명에 참석한 가운데 6월 Smile 왕 선정(정민정, 여,32) 축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민병조 부시장은 Smile 365 운동은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과 고객접점의 최일선에서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고객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창출은 명품 구미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높은 관심과 직원들의 고객감동의 친절을 강조하였다.

구미시 시민만족과의 6월 Smile왕으로 선정된 정민정씨는 Smile 365운동을 시작하고 나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웃어주고, 공감적으로 경청하며,
상세히 답변해주는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마음가짐으로 고객감동 서비스맨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라며 6월의 스마일 왕에 선정된 소감을 밝혔다.

스마일 왕 선정은 󰋮Smile측정 현장조사 󰋮직원설문 󰋮메신저활동 󰋮Happy-Start운동 및 Smile다짐의 시간 ,그밖에 인터넷 우수사례에 가 ․ 감점을 주는 고객위주의 평가방식을 채택하였다. 6월의 스마일 왕에 선정된 정민정씨는 4대 평가 부문 중 Smile측정 현장조사, Smile 활동, 직원설문조사, 그리고 메신져 활동 등 4개 부문평가에서 1위를 평가 받았다.
매월 한명씩 선정된 스마일 왕은 액자를 게첨하고 축하 행사를 함으로써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높여줌은 물론 Smile 365 추진에 활력소를 더해주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Smile 왕에 선정된 직원은 연말에 올해의 Smile 왕 선발 시에 후보자로 추천되는 자격을 갖게 되며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어서 앞으로의 구미시 민원공무원, 민원창구에서의 Smile 실천 활약상이 주목받을 것으로 더욱더 기대되고 있다.

구미공단신문
 
형곡2동(동장:권기환)에서는
6.4(목) 10시부터 형곡2동 주민센터 및 인근 공원에서 신자연보호운동을 추진하였다.

홍호식 자연보호 구미시 협의회 부회장과 이갑선 시의원을 비롯한 형곡2동 자연보호협의회원(회장 : 강상오)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2시간 동안 신자연보호운동 실천에 앞장섰다.

강상오 형곡2동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형곡2동에서 신자연보호운동을 실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자연보호발상지인 구미시에서 신자연보호운동의 기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형곡2동 자연보호협의회에서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형곡2동 신자연보호운동 행사 후에는 인근의 산들 공원을 찾아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형곡2동에서는 특수시책으로 올해 2월부터 1단체 1공원 책임제를 시행하고 있는데, 자연보호협의회는 산들 공원을 담당 공원으로 지정하여 주기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청소년 선도활동을 펼치고 있다.

형곡2동에서는 녹색성장 시대에 발맞추어 그린구미를 만들어 가는데 자연보호협의회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자연보호활동이 보다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주민 참여와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