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문화예술회관(관장:공영훈)에서는 월 1회, 직장인을 위한『정오에 만나는 예술무대』와 DVD영상물 상영을 계획하였다.

이번 『정오에 만나는 예술무대』는 싱그럽고 풋풋한 봄을 맞아 3월 9일(화) 12시 30분에 구미여성밴드 “멋진 하루”를 초청하여 블론디의 콜미, 김종서의 아름다운구속 외 7곡을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로 연주한다.

4월 6일에는 민선영댄스아카데미의 [봄바람 댄스파티], 5월 4일에는 구미교향악단의 [스프링 조이 클래식], 6월 8일에는 여울국악실내악단의 [6월, 그 싱그러운 색깔의 음악속으로...] 퓨전국악공연을 연주할 계획이다.

문화예술회관 주변에 거주하는 시민과 자투리 점심시간을 좀더 의미 있게 보내고자 하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며 문화생활과 더불어 일상탈출의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더불어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월 1회 월요일 오후 4시에 고품격 DVD영상물을 상영함으로써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등의 공연을 무료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공연만을 선정하여 DVD로 상영하는 이 공연은 유치하더라도 높은 입장권 가격 때문에 쉽게 보기 힘든 공연들로써 구미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문화시민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3월 15일에는 베토벤의 최대의 걸작인 “합창교향곡”을 세계적인 명지휘자 카라얀의 지휘로 들을 수 있고, 4월 12일에는 오페라의 거장 베르디의 대표작 “아이다”,

5월 17일에는 전 세계 수많은 관객들이 열광한 프랑스 뮤지컬 “노트르 담 드 파리”, 6월 14일에는 화려한 무대매너와 연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클래식크로스오버 현악 4중주단 “본드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문화예술회관장(공영훈)은 앞으로 보다 많은 구미 시민들에게 수준높으면서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여 명품문화도시로서의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