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6. 9(화) 통상협력실에서 인당(주) 등 5개 기업체 및 개인이 장학기금 970만원을 (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남유진)에 기탁했다.

 
인당(주)(대표 서인숙) 3백만원, 귀빈항공여행사(주)(대표 서인숙) 2백만원을 지역인재 육성에 써 달라면서 기탁하였으며, 한편 서인숙 대표는 지난해 12월에도 회장으로 몸담고 있던 구미여성 기업인 협의회 명의로 장학기금을 기탁한바 있다.
 
시청 과학경제과(과장 정인기) 직원 20명 전원이 십시일반 모금한 270만원도 기탁하였다.
 
또한 남통동에 사시는 지전자(69세)씨는 남편이 오랫동안 구미 역 건너편에서 삼거리 헌책방을 운영하면서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도와주었으며, 지난해 작고하신 남편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기탁하게 되었다면서 좋은 일에 써 달라며 1백만원을 기탁하였다.
 
명창 박록주기념 제9회 전국 국악대전 대상을 수상한 박성희씨는 시상금 중 1백만원을 기꺼이 쾌척하였으며,

남유진 이사장은 “기업체나 단체에서 거금을 장학금으로 내는 것도 좋지만, 금액이 적더라도 전시민이 동참하여 미래의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교육명품도시 조성에 기여하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일”이라며 참석하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구미공단신문 서유림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