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극 대륙기지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 - 대한민국 남극 대륙기지 명칭 대국민 공모
기사수정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남극 세종과학기지에 이어 남극 대륙에 새롭게 건설할 제2기지의 명칭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남극 대륙기지의 건설 후보지가 선정됨에 따라 남극 대륙기지 건설사업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성원을 담기 위하여 극한지에 대한 도전과 과학 한국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명칭을 공모하려는 것이다.

남극 대륙기지 명칭공모는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공모 홈페이지(http://2ndstationname.kopri.re.kr)」를 통해 실시되며,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자격이 있고, 한 사람이 여러 개를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응모절차는 홈페이지에 있는 지정된 양식에 따라 남극 대륙기지의 건설 의의 및 위상에 어울리는 명칭을 국·영문으로 기입하고 200자 내외의 제안 설명을 첨부하면 된다. 국토해양부는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2차에 걸쳐 심사후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6월 22일 국토해양부 및 극지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고, 대상을 받은 명칭은 향후 건설될 남극 대륙기지의 명칭으로 사용되게 된다.

한편, 국토해양부는 동남극 Ross Sea에 접한 Terra Nova Bay에 2014년까지 건축물 연면적 3,300㎡ 규모의 친환경 기지를 건설할 계획으로, 남극 대륙기지가 건설되면, 대륙기반의 극지연구를 본격적으로 수행하게 되며, 세계에서 9번째로 남극에 2개 이상의 상주기지를 가지고 있는 극지연구 강국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