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연극제 성황리에 아쉬운 마감 !! - 예술로 꿈꾸는 문화도시로의 비상
기사수정
아쉬운 이별, 문화도시로의 새로운 시작-
제27회 전국연극제 마감.』   
- 전국연극제 열정의 20일,
예술로 꿈꾸는 문화도시로의 비상 -
- 가수 이은미, Y.B 밴드의 화려한 축하무대로 , 넘쳐나는 예술의 향연, 문화도시로 비상
『제27회 전국연극제』가 성황리에  마감한다 !

 
6월16일 오후1시 가수 이은미, Y.B 밴드의 화려한 축하무대로 마감한다.
시상식 및 축하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수 있다.
 
넘쳐나는 예술의 향연, 문화도시로 비상
『제27회 전국연극제』가 성황리에  마감한다 !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20일간에 걸쳐 전국에서 총 1천5백여 명의 연극인이과 4만 9천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했고, 문화도시로의 비상을 꿈꾸는 경상북도 구미시에 볼거리 넘치는 다양한 공연으로 새로운 문화의 바람을 일으키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던 제27회 전국연국제가 2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하고 성황리에 마감 한다.

흥미로운 공연들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4만9천여 관객들의 참여 속에 펼쳐진 제27회 전국연극제의 시상식과 축하공연이 6월 16일 오후 1시부터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사)한국연극협회, 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구미시, 제27회 전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경상북도, 코레일, 경북예총, 구미예총, 구미문화원의 후원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속에서 진행 된 이번 제27회 전국연극제는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대․소극장에서 펼쳐진 15개 광역시/도의 공식공연 및 초청공연에 3만2천여 관객을, 구미시 일원 7개소에서 부대행사로 펼쳐진 Digi-art 페스티벌에 1만여 관객, 그리고 연극제를 더욱 색감 넘치는 행사로 만든 국제현대미술제가 7,000여 관람객을 동원하며 시민들의 목마른 문화갈증을 시원하게 날려주었다.

1천5백여 명의 연극인과 4만 9천여명의 시민들 참여
5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20일간에 걸쳐 전국에서 총 1천5백여 명의 연극인이과 4만 9천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내일의 행복을 함께 여는 무대’라는 슬로건으로 기량을 한껏 뽐낸『제27회 전국연극제』는 이번 시상식 및 축하공연을 통해서 1년여를 준비해온 대표팀들의 기량을 가늠하게 된다.
 
15개 광역시/도 공식경연팀의 시상과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전국연극제 시상식 및 축하공연은 제27회 전국연극제의 하이라이트 영상(제작 양일출)을 통해서 이번 행사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박계배 운영위원장의 폐회사를 시작으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축사, 대회장 남유진 구미시장의 환송사 등으로 진행된다.

연극인으로서 최고의 영예
총 상금 7천8백만원과 대통령상이 걸린 시상식은 백성희 심사위원장외 4인의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서 단체상 7개극단과 개인상 9명이 시상될 예정이다.

단체상은, 대상에 대통령상, 금상은 행정안전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은상에 경상북도지사상,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 한국연극협회 이사장상, 구미시장상이 시상된다.

또한 9명에게 주어지는 개인상은 희곡상 1명, 연출상 1명, 무대예술상 1명, 연기상 6명 등 총 9명에게 시상되며 각 2백만원씩 1천8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가수 이은미, Y.B 밴드(윤도현 밴드)의 화려한 축하공연
2부 축하공연은 제27회 전국연극제의 주제공연 ‘飛上-내일을 위하여’(연출 여정우)와 가수 이은미, Y.B 밴드(윤도현 밴드)등 인기연예인들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제공연으로 진행되는 총체극 ‘飛上_내일을 위하여’ 는 극단 상사화의 인형극과 무용, 오케스트라, 마술, 그림자극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려하고 감동적인 무대가 될 것이다.

내일을 위하여 힘차게 비상하는 구미시의 미래를 그려보는 주제공연은 고암 정병례선생의 에니메이션과 20여명의 코러스, 국악 퓨전연주단 등 30여명의 출연자들이 하나로 어우러져 구미의 희망을 노래하게 된다.

아쉬운 이별, 새로운 시작
시상식 및 축하공연의 마지막 순서로 제27회 전국연극제 대회장인 남유진 구미시장이 다음 개최지인 부산시로 대회기를 전달하며 경상북도 구미를 뜨거운 연극열기로 몰아넣었던 전국연극제의 아쉬운 이별을 고하게 된다.

좌석권 선착순 배부
제27회 전국연극제 시상식 및 축하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각 읍․면․동 사무소, 춘양당 서점(송정점), 금오공과대학교 구내서점, 스타벅스 구미점, 스타벅스 구미인동점에서 입장교환권을 배부받아 6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좌석권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27회 전국연극제 사무처 (054-444-0603~4)이나 홈페이지 www.27kt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홍보팀장 권 우 창 (011-804-696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