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평1동(동장 조석희)에서는 2010.04.27(화) 오후 2시 신평1동 주민센터에서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 자체 발대식을 가진 후 낙동강 생태공원 조성현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자전거이용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최근 구미시가 전국 최초로 『탄소제로도시』를 선언하면서 일상생활의 녹색화가 매우 중요시 되는 시점에서 보다 많은 구미시민들이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 동참을 기대하며 진행하였다.

신평1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회장 최정이)는 자전거이용을 통하여 평소에도 솔선수범하여 탄소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자전거 사랑 정신을 전파할 것을 다짐하였다.

조석희 동장은 온실가스감축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의무이며 누구나 조그만 관심을 가지면 해낼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신평1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가 솔선수범하여 녹색생활을 실천하여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내자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한편, 신평1동에서는 관용 자전거에 자체 제작한 그린바이크 표찰을 부착하여 출장 시에 자전거를 적극 이용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자전거 타기를 더욱더 활성화 시키는 등 녹색 생활의 씨앗을 심고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