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촌일손돕기(청소행정과.건축과) - 농촌 들녘에서 함께 땀흘려요 !
기사수정
구미시청 청소행정과(과장 엄덕용)에서는
6월 12일(금) 오전 8시부터 청소행정과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동면 송산리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소행정과(과장 엄덕용)에서는
6월 12일(금) 오전 8시부터 청소행정과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동면 송산리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본격적인 영농 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농번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실질적인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자 농촌 들녘에서 농민들과 굵은 땀방울을 흘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작업은 이른 아침부터 3,500㎡ 면적의 양파 밭에서 하나 된 마음으로 많은 일손을 필요로 하는 양파수확을 실시하였으며,
이에 농가주(김홍렬)는“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이렇게 시 직원들이 도와줘서 쉽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청소행정과에서는 지난해에도 산동면에서 양파수확 등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한 바 있으며, 해마다 영농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지원함으로써 한손이 아쉬운 농가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구미공단신문
 
건축과장(성용석)을 비롯한 건축과 직원 12명은 농촌지역의 고령화 등으로 농번기 일손 부족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6월 12일 장천면 신장1리 김창근씨 집을 찾아 과수원 1,780㎡의 제초작업을 실시 하였다.

이러한 농촌의 관심은 농민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 하였으며,

농산물 가격 폭락 등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농민들의 고충을 함께하고 우리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가짐으로써 더욱 경쟁력 있는 농촌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본다.

구미공단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