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미시 평생교육원(원장 김규환)에서는
2009.6.12(금)11:00 상반기 문화강좌를 수료하면서 영어동화반 등 4개반(색소폰, 오카리나, 천연화장품) 학생 60여명이 “아마추어 벽을 넘다”라는 주제로 전시 및 발표를 하였다.

 
구미시 평생교육원(원장 김규환)에서는
2009.6.12(금)11:00 상반기 문화강좌를 수료하면서 영어동화반 등 4개반(색소폰, 오카리나, 천연화장품) 학생 60여명이 “아마추어 벽을 넘다”라는 주제로 전시 및 발표를 하였다.

발표에 앞서 4개반 수료생 대표가 테이프 커팅을 하여 문화강좌 수료를 자축하였으며, 평생교육원에서 대표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그동안 같이 고생한 강사와 수료생 모두에게 노고를 치하한 후 공연에 들어갔다.

첫 번째 공연은 색소폰반의 “커피한잔”과 나훈아의 “사랑”을 연주하였으며
이어 오카리나반에서는 김훈배 강사님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모차르트 소나타 k333“과 ”클레멘타인“, ”개똥벌레“ 연주에 이어 영어동화교실의 ”Henny Penny“란 연극을 공연하였다.
영어동화반 수강생들은 직접 만들고 그린 갖가지 소품을 공연장 곳곳에 부착, 관객들이 영어공연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큰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천연화장품반에서는 3개월 동안 배운 천연화장품과 향수 등을 전시하여 참석한 수료생들에게 직접 설명하여 녹색성장의 길로 가는 지름길이 천연화장품임을 설명하였다.

특히 오늘 수료발표는 수강생들이 직접 다과를 준비해서 자축하는 분위기를 연출, 배움의 기쁨을 만끽하는 평생교육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하반기에도 호응이 높은 영어동화반 등 12개 과목을 대상으로 하반기 문화강좌를 개설할 예정에 있다.
구미시평생교육원 평생교육과(과장 : 김익상)에서는
2009. 6. 12(금)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계시는 구미시 산동면 도중리 소재 구미노인복지타운(대표 : 배동열)에 직원과 평생교육원 학습동아리 한국 무용 팀과 우리 가락 팀이 함께 방문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전개 하였다.

평생교육원 평생교육과장 등 직원12명은
이곳에서 환경정비는 물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식사봉사를 하였고, 또한 식사 시 필요한 위생 앞가리개(턱받이)를 전달하였다

한편 평생교육원 학습동아리인 한국무용, 우리가락 팀의 흥겨운 노래한마당과 부채춤 등 공연을 하면서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평생교육과 직원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우리사회를 돌아볼 수 있었던 보람되고 기쁜 봉사체험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보호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 수 있는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