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이겨라 ! 구미시민들 목터져라, 열띤응원.... - 시장도 시.도의원도 시민도 모두모두 한마음..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6월 11부터 7월 11일까지 한 달간 남 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 되는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의 16강을 기원하는 『2010 FIFA 남아공월드컵 시민응원 한마당』을 12일 (토) 시민운동장에서 2만 여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세계인의 축제, 스포츠의 꽃 월드컵을 구미시민의 축제로 만들고, 월드컵 시민응원을 통해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 원함은 물론, 6.2 지방선거로 흩어진 민심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 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오후 8시 30분부터 넬슨 만델라 베이 경기장에서 펼쳐진 예선1차 전 대한민국 vs 그리스전은 우리나라가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경기로, 그루브 주니어 락 밴드 공연과 비 보이 유캔 댄스 공연으로 응원분위기를 고조시킨 뒤, 북 응원단 과 함께한 시민 응원단의 우렁찬 승리의 함성은 남아공의 태극전 사들에게 전해져 뜨거운 대한남아의 열정을 불사르기에 충분했다.

또한, "The Shouts of Reds, United Korea(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 로고가 새겨진 붉은악마 공식응원 티셔츠에 붉은악마 머리 띠에 불을 밝히고 등장한 12번째 태극전사 남유진 시장은 “2002 년 그때의 감동을 다시 한 번, 태극전사의 저력을 보여주세요. 대 한민국 파이팅!”하며 응원단장 메세지를 전하며 40만 구미시민의 열정적인 응원함성에 힘을 실었다.
 
대한민국이 승점 3점, 골득실 +2점으로 조 1위인 가운데 구미시 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으로 예선1차전에 이어 17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예선2차전 대한민국 vs 아르헨티나 응원전을 시민운동장에서 다시 한 번 펼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4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