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소방서,“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 2009년 민간자원봉사자 자율참여
기사수정
시민수상구조대는 잠수 관련 자격이 있는 구미수중봉사대 및 구미시해병전우회, 의용소방대 등 4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19일 11시 소방서 2층 회의실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국민 자율안전의식 정착을 위하여『119 시민수상구조대』발대식을 가졌다.
 
시민수상구조대는 잠수 관련 자격이 있는 구미수중봉사대 및 구미시해병전우회, 의용소방대 등 4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월 ~ 8월말까지 2개월간(주말 및 공휴일) 산호대교 밑 주변에 배치되어 인명구조, 환자응급처치, 사고방지 안전조치 및 순찰, 미아 찾기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강재수 구조구급과장은 “시민수상구조대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여름철 피서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 송정119안전센터(센터장 김광진)는 19일 안전센터 2층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송정(여성)의용소방대 소방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신임대원의 편성에 따라서 의용소방대의 임무, 기본적인 응급처치술로 CPR교육 및 하임리법 등을 배웠다. 

김광진 송정119안전센터장은 “구미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정기적인 교육․훈련으로 각종 재난현장에서 안전수칙을 준수한 신속한 대처로 지역방재의 역군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