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미니공원에는 넝쿨식물인 호박, 수세미 등 5종 30포기를 식재하여 만들어진 10m 길이의 열매터널이 있고, 식물 10여종도 있으며, 토끼, 앵무새, 미꾸라지 등 9종 40여마리의 동물들도 함께 어우러져 있다

 
장천면(면장 이성칠)에서는 면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면사무소 정문 옆 작은 공간을 활용하여 2009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전국 최초의 동‧식물 Mini Park를 조성하였다.

미니공원에는 넝쿨식물인 호박, 수세미 등 5종 30포기를 식재하여 만들어진 10m 길이의 열매터널이 있고, 식물 10여종도 있으며, 토끼, 앵무새, 미꾸라지 등 9종 40여마리의 동물들도 함께 어우러져 있다. 이 동‧식물들은 모두 주민들이 기증한 것으로 면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키우며 가꾸고 있다.

또한 분수와 조명시설 및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목재 벤치도 설치되어 있어 낮에는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과 어우러진 휴식공간을 제공해 면민들에게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공원은 면민들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공간으로서, 휴식과 대화의 장으로 활용됨은 물론 어린이들에게는 생태체험의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며, 아울러 주민들과 행정기관의 잦은 만남과 대화로 친밀감을 높이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이성칠 장천면장은 “앞으로 날씨가 점점 더워짐에 따라 이번에 조성된 미니공원이 면민들이 무더위를 잊고 정서를 함양함은 물론 장천면민이 화합할 수 있는 유용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 며 미니공원의 역할에 기대를 표시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