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푸드마켓 개소식 - 긴급지원대상자, 노인가구, 차상위계층 등 무료제공 ”
기사수정
행복한 나눔의 공간,“구미푸드마켓 ”문열었다...
“ 긴급지원대상자, 노인가구, 차상위계층 등 무료제공 ”
 “ 월2만원 상당 (5품목) 선택, 이용자 중심의 상설무료마켓 ”

 
구미시(시장:남유진)에서는 6. 30(화) 오전 11시 기부식품의 나눔 공간인 “구미 푸드마켓” 개소식을 가졌다.

푸드마켓(원평2동사무소 맞은편)은 푸드뱅크를 한단계 업그레드 시킨 것으로, 이용자 중심의 상설 무료마켓이다. 푸드뱅크는 기부식품을 배분만해 저소득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면, 이곳은 긴급지원대상자, 노인가구, 등 이용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원하는 물품을 선택할 수 있는 편의점 형태로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한다
 
이용자들은 회원등록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게 되며 월 2만원 상당의 물품(5품목)을 자유롭게 물건을 사듯이 지원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진열된 상품은 통조림, 김치, 반찬류 등과 치약, 비누 등의 생필품 100여점에 이르게 된다
지원대상은 구미시에 사는 노인가구,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등 읍면동에서 추천을 받은 300여세대를 시작으로 우선 운영되며, 추후 기부식품이 증가하면 대상자를 늘여갈 계획이다.

구미푸드마켓을 운영하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선)은 시 협조를 통해 이용 대상자를 확보하고, 물품 기부자도 모집할 계획이다. 전담사회복지사 1명이 상주하고, 보조인력으로 자원봉사자 등이 상주한다. 물품을 기부하려면 구미푸드마켓(☎ 443-1377)으로 연락하면 된다.
 
민병조 부시장은 격려사에서 “구미푸드마켓 행복 나누미를 통해 주민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최고의 푸드마켓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 업소, 주민들의 자발적인 사랑의 릴레이 기부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마켓을 이용한 김00씨는 마켓의 쾌적한 환경과 정성어린 기증품에 감동을 받았으며, 이제 한달에 한번 필요한 물품을 꼬박꼬박 적어두었다가 마켓에 와서 따뜻한 마음으로 이용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