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낙동강 구미보 지킴이 발대식 - 구미시 추석맞아 「 희망의 강 」낙동강살리기 사업 홍보
기사수정

      - 「낙동강살리기 환경대청결운동」실시(9.15)
      - 「낙동강구미보지킴이」발대식(9.17)
      - 「재경구미시향우회」녹색체험관․구미보 현장투어(9.21)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 15(수) ~ 9. 21(화) 기간 중 4대강살리기 사업 효과 홍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희망의 강」낙동강살리기 홍보 행사를 마련했다.

첫 행사로는 9. 15(수)「낙동강살리기 환경대청결운동」으로 이날 행사는 기관단체 및 주민,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 구미보 인근 고수부지 일원에 최근 태풍․집중호우로 인해 유입된 각종 쓰레기 등을 일제히 수거했다.

또한, 낙동강에 접하고 있는 선산, 고아 등 10개 읍면동에서도 각급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700여명이 환경대청결 캠페인을 실시하고 깨끗한 낙동강을 만들기 위해 환경청결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것도 다짐했다.

 
구미시장(남유진)은 “낙동강에 생태․습지공원, 체육시설, 수상레저시설 등 여가․휴식공간을 갖춘 녹색수변도시가 조성되면 40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낙동강살리기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당부 하였으며 낙동강 환경대청결 캠페인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구미시는 9월 17일 6개단체 회장단, 총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낙동강구미보지킴이」협의회 구성을 위한 발대식을 갖고 4대강살리기 사업의 시민 공감대 확산과 반대반체 대응 등 활동 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낙동강살리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의회는 구미시새마을회, 환경문화시민연대 구미협의회, 사)환경실천연합회 경북본부 구미지회, 한국예총구미지부, 한국자유총연맹구미시지부, 낙동강살리기운동본부 구미지부 등 6개 단체 회원으로 구성한다.

「낙동강구미보지킴이」는 4대강살리기 반대투어 등이 강행될 경우 현지에서 4대강살리기 사업의 당위성과 반대논리를 설득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낙동강살리기 사업의 홍보를 위한 낙동강녹색체험관은 지난 7월 개관 이후 평일에는 2백~3백명, 주말에는 6백~8백명이 방문해 3D입체영상, 터치스크린 등을 통해 낙동강살리기 사업 전후의 모습과 사업진행 과정을 관람하고 있으며 구미보와 함께 현장투어 코스로 낙동강살리기 사업의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2,000여명이 방문했다.

 
아울러 9. 21(화)에는 서울에서 귀경하는 50여명의 재경구미시향우회원이「낙동강녹색체험관․구미보」를 방문시 남유진 구미시장은 직접 현장을 안내하고 낙동강살리기 사업이 홍수 예방과 수질개선은 물론 시민의 삶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녹색수변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임을 설명하고 구미시정 추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구미가 글로벌 산업도시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5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