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의회, 영상회의록 시스템 구축사업 - 시민의 알권리를 소중히 여기는 구미시의회!
기사수정
경북 도내 최초 영상회의록 시스템 도입
▶ 장애인의 웹접근성 및 시민들의 알권리 증대

 
구미시의회(의장 허복)에서는 지난 7월 영상회의록 시스템 구축사업을 시작하여 지난 8월말 사업을 완료하고 9월부터 경상북도 도내 최초로 시의회 홈페이지 영상회의록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구축 사업은 장애인 웹접근성 관련 법 시행으로 동영상 컨텐츠에 동기화 된 자막제공 기능 추가 설치하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상 기반 환경을 조성하여 의정활동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들의 알권리 증대를 통한 시민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이다.

당초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는 회의 동영상과 회의록을 따로 보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 및 청각 장애인들이 영상장면과 회의록을 함께 볼 수 있으며,

동영상 시청 시 발언자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영상등록 시 의원홈페이지와 자동 연동이 되어 각 지역구 시민들이 쉽게 지역 시의원들의 활동상황을 알 수 있게 됐다.

한편, 구미시의회에서는 지난 2002년도부터 시민들의 알권리 증대를 위해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 활동을 인터넷 생방송을 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구미시의회 회기를 인터넷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라도 볼 수 있도록 동영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구미시의회 홈페이지 http://www.gumici.or.kr
인터넷방송 > 영상회의록 으로 접속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5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