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료식을 마친 교육생들은 우리 소비자와 농업인의 협력과 이해로 안전한 우리 먹거리를 애용하는 것이 환경과 건강을 살리고 지켜나가는 것임을 알게 되었으며...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조)에서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체험과 현장견학 및 우리농산물 애용교육으로 농촌과 농업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하여 10월 8일부터 11월 11일까지 40명에 대하여 5회에 걸쳐 농촌사랑 소비자 교실을 실시하였다.

첫번째는 여러 가지 다육식물로 선인장을 직접 만들고 다육식물가꾸기 이론 및 실습을 배우고,
두번째는 고아 인삼재배농가와 사과재배농가를 방문하여 수확체험을 하고 농장을 둘러보았다.
세번째는 국립식물검역원영남지원 방문하여 병해충의 검역과정을 듣고 실제 농산물이 컨테이너에 실려 들어와 검역을 받게되는 현장을 견학하였다.

네 번째는 약초와 천연향을 이용한 허브비누 및 EM미생물제를 이용한 발효액만들기로 생활속에서 건강을 찾아가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한국농식품인증원 대표이고 YWCA생활협동조합 안전한먹거리 교육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석종욱 박사의 땅과 생명을 살리는 친환경농산물과 건강이라는 주제의 교육으로 5회에 걸쳐 실시하였다.

수료식을 마친 교육생들은 우리 소비자와 농업인의 협력과 이해로 안전한 우리 먹거리를 애용하는 것이 환경과 건강을 살리고 지켜나가는 것임을 알게 되었으며 이와같은 소비자 교육이 지속되어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gumi.kr/news/view.php?idx=5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